신한생명, 챗봇 아티 도입하면서 보험 서비스 개선
최근 신한생명이 고객의 보험가입을 좀 더 원활하게 도와주는 챗봇을 처음으로 도입했다고 합니다.
신한생명의 보험가입에 있어서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서 가입 가이드와 음성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보험 가입 청약까지 도와주는 챗봇서비스 아티를 도입하게 되었는데요.

아티는 채팅앱인 UX와 비슷한 대화창을 사용하여 고객들이 좀 더 친숙한 분위기 속에서 보험계약을 진행하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고객들에게 익숙한 모바일 메신저의 채팅 방식을 적용하여 인터넷보험 청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고 일반인들은 이해하기 어려웠던 보험용어들도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을 해주는 등의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 고객 스스로가 자신의 가입 조건과 관련된 정보를 채팅창에 입력을 하면서 보험 가입을 도와주는데요.

여기에 음성인식 솔루션인 STT를 아티에 접목시키면서 음성을 통해서 보험관련 안내를 할 수 있도록 설정을 했다고 합니다.
고객이 음성을 통해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고 보험 정보를 안내받으면서 좀 더 편하게 보험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