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SI 평가서 트리플 크라운 달성한 삼성화재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DJSI 평가에서 삼성화재가 국내 보험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트리플 크라운을 모두 달성했다고 합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는 월드, 아시아, 코리아 등의 분야가 있는데 삼성화재는 이를 모두 획득하면서 그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라는 것은 매년 미국의 S&P 다우존스사와 스위스의 로베코샘사가 함께 전세계적인 기업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속가능성을 지수로 나타낸 것을 말합니다.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을 고려하여 평가를 하고 있는데 가장 큰 규모로는 글로벌 시가총액으로 상위 2500대의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월드지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시아와 오세아니아의 상위 600대 기억을 평가하는 아시아퍼시픽 지수, 국내 상위 200대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코리아 지수가 있는데 이 3가지 지수를 삼성화재가 모두 획득을 했다는 것입니다.

삼성화재는 특히 환경경영과 인재개발 등에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코리아 지수는 10년 연속, 아시아퍼시픽 지수는 6년 연속, 그리고 세계 최고 등급인 월드 지수는 5년 연속 편입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삼성화재는 그동안 기업의 이해관계자에 속한 사람들의 소통을 위해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1년마다 발표하고 있고 2012년에는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운영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